뉴스

새로운 소식이에요!

언론에서 주목하는 드림라인 관련 뉴스입니다.

번호 24 KISA, 사이버 위기대응 온라인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드림라인 2020-06-19

 "KISA, 공모형 모의훈련에 '역대 최대' 6만4000명 참여"

 


"민간분야 사이버 위기대응 온라인 모의훈련 진행"

 

 

 

김석환 KISA 원장은 “비대면 사회에서는 인터넷, 정보통신기술(ICT)에 대한 디지털 신뢰가 뒷받침돼야 하는데 이는 사이버침해로부터의 안전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정보의 투명성을 포함한다”면서 “KISA는 맞춤형 훈련 및 공개모집을 통해 훈련을 고도화하는 등 국가 사이버 방역체계 구축 및 디지털 신뢰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훈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여전히 확산하고 있어 온라인으로 열렸다.

 

KISA는 해킹메일 유포, 디도스(DDoS) 공격 등 사이버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중간생략)

 

 


KISA는 훈련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인 5개 기업(드림라인, 빗썸코리아, 씨제이이엔엠, 우리은행, 피에스에이 현대부산신항만)을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표창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비대면 사회에서는 인터넷, 정보통신기술(ICT)에 대한 디지털 신뢰가 뒷받침돼야 하는데 이는 사이버침해로부터의 안전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정보의 투명성을 포함한다”면서 “KISA는 맞춤형 훈련 및 공개모집을 통해 훈련을 고도화하는 등 국가 사이버 방역체계 구축 및 디지털 신뢰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출처 : 파이낸셜 뉴스 박소현 기자>

기사 본문보기

 

 

 

 

 

 

이전글 드림마크원, 구로1 IDC 정식 론칭
다음글 IMM, 드림라인 인수 완료…SKT 출신 유지창 대표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