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 안녕하세요, 항상 드림라인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년 07월 29일부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어 안내 드립니다. 변경내용 공고는 2025년 07월 25일, 시행은 2025년 07월 29일부터 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목 |
개정 전 |
개정 후 |
개정사유 |
제1조 (총칙) |
-
제1조(개인정보처리방침 총칙) |
-
제1조(총칙) |
- 조항 용어변경 |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동의 방법) |
[조문]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및 동의 방법)
[내용]
①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 계약서 등 각종 서면 작성, 신분증 제시 및 스캔,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본인 또는 대리인 확인 후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서비스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제기록 등)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서면, 인터넷 사이트, 전화, 이메일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을 기재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에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동의한다라는 의사를 표시하고 서명하거나, 당사 홈페이지에
공인인증방식으로 동의한 경우에 해당 동의서에 기재된 항목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처리 위탁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써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고지
및 고객의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개하는 경우
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에 명시된 범위를 넘어 수집하거나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⑥ 고객은 회사가 고객정보를 수집할 때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동의 관련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불가 또는
제한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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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문]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동의 방법)
[내용]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고객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에 해당하는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 계약서 등 각종 서면 작성, 신분증 제시 및 스캔,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본인 또는 대리인 확인 후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서비스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제기록 등)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서면, 인터넷 사이트, 전화, 이메일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을 기재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에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동의한다라는 의사를 표시하고 서명하거나, 당사 홈페이지에
공인인증방식으로 동의한 경우에 해당 동의서에 기재된 항목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처리 위탁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써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개인정보보호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에 명시된 범위를 넘어 수집하거나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⑥ 고객은 회사가 고객정보를 수집할 때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동의 관련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불가 또는
제한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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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개정으로 인한 현행화 |
제 3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조문]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내용]
가. 필수 수집·이용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 구분 : MVNO
- 목적 :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신청 및 배송
- 항목 : - 가입자 정보 : 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신분증기재정보, 연락처, 이메일주소, 주소
- 보유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또는 분쟁기간 동안 이용하고 지체없이 파기하며, 요금정산/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 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 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조문]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내용]
가. 필수 수집·이용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 구분 : MVNO
- 목적 :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신청 및 배송
- 항목 : - 가입자 정보 : 고객명(법인명), 생년월일, 성별,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법인(사업자)등록 번호, 신분증기재정보, 연락처, 이메일주소, 주소
- 보유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또는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 또는 분쟁기간 동안 이용하고 지체없이 파기하며, 요금정산/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 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1. 필수 수집·이용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표에서 보유기간을 명시하고 있어 제4조를 병합함
- MVNO 수집목적,항목,보유기간 수정 |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 |
삭제 |
3조로 병합 |
제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조문]
제7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내용]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개인정보 제공 목적 및 항목
- 구분 : MVNO
- 제공목적 : 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관리, 명의도용예방 및 분쟁조정,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 국제전화사기공동대응,
스팸신고 및 차단, 분실단말기 공동관리(핸드폰찾기 콜센터운영, 주민번호 제공안함), 불법스팸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의
의한 확인, 불법스팸과태료체납자 확인, 사망말소자 정보확인, 외국인정보인증(주민번호 제공안함), 이동전화 대출사기방지(이동전화
고액사용자), 명의도용방지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방송통신
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등), 휴대폰 대출방지,, M-safer(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제공)
- 제공받는자 : 한국정보통신협회(TTA)
-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 까지 보유 |
[조문]
제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내용]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 및 제 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개인정보 제공 목적 및 항목
- 구분 : MVNO
- 제공목적 : 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관리, 명의도용예방 및 분쟁조정,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 국제전화사기공동대응,
스팸신고 및 차단, 분실단말기 공동관리(핸드폰찾기 콜센터운영, 주민번호 제공안함), 스팸문자 발송자 서비스 가입제한, 불법스팸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의 의한 확인, 불법스팸과태료체납자 확인, 사망말소자 정보확인, 외국인정보인증(주민번호 제공안함),
이동전화 대출사기방지(이동전화 고액사용자), 명의도용방지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방송통신 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등), 휴대폰 대출방지, M-safer(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제공)
- 제공받는자 : 한국정보통신협회(TTA)
-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해당업무처리 완료시 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
-
MVNO 서비스 제공목적, 제공받는자, 보유 및 이용기간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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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제9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제8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
조항 순서 및 용어 변경 |
제12조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
①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불만처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문의
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기술혁신본부 윤성돈 본부장
나.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정보보호파트 정락영 매니저
다. 소속부서: 네트웍기술팀
라. 전화번호: 02-6007-6195
마. 이메일: privacy@dreamline.co.kr |
①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불만처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문의
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기술혁신부문 김성인 부문장
나.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정보보호파트 이연주 대리
다. 소속부서: 정보보호파트
라. 전화번호: 02-6007-6144
마. 이메일: privacy@dreamline.co.kr |
- 담당자 현행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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