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드림라인(주)(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본 방침은 : 2019년 6월 28일 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온라인 수집
구분 수집항목 수집목적 이용기간
드림라인 홈페이지 필수 : 고객명, 전화번호
선택 : 회사명, 회사주소
홈페이지내 문의하기 홈페이지 문의 업무처리
종료일까지
오프라인 수집
구분 수집항목 수집목적 이용기간
공통 가입고객 정보 :
고객명(법인), 주민(법인)등록번호, 생년월일,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연락처(전화, 휴대폰, 회사), 주소, 업태/업종

가입신청자 정보 :
이름, 이메일,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고객과의 관계, 부서, 직위
서비스 가입 및 제공 서비스 이용종료일까지
인터넷 전화서비스 요금납부정보 :
청구서 수령 주소, 세금계산서 이메일, 예금주명, 고객과의 관계, 예금주 사업자(주민)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카드명,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서비스 실무담당자 정보 :
담당자명, 전화, 휴대폰번호, 담당자 이메일

첨부문서 :
신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인감증명서
VOIP 인터넷 전화 서비스
가입 및 제공
서비스 이용종료일까지
인터넷회선/
전용선 서비스
요금납부정보 :
청구서 수령 주소, 세금계산서 이메일, 납부방법(예금주명, 은행명, 고객과의 관계, 예금주 사업자(주민)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인터넷회선/전용회선 서비스 가입 및 제공 서비스 이용종료일까지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 - 가입자의 전기통신 가입정보(가입일, 해지일, 가입 번호, 도수정보 등)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12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역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이용종료일까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명의도용 방지 성명,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이용종료일까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발신번호 변작금지 고객명, 전화번호,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발급일, 가입일, 착신전화번호 서비스 이용종료일까지

상기 제공내용을 제외하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 기관에 공개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고객이 사전에 공개를 동의한 경우
  •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홈페이지 및 고객가입 신청서에 게시한 회사 서비스 이용 약관이나 기타 고객 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 (4)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5)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 (6)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① 당사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전문업체에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수탁자 위탁업무
    인터넷전화서비스 금융결제원 은행 자동이체 및 지로 요금납부
    KSNET 카드 자동이체 요금납부
    SettleBank 가상계좌 수납처리
    KTB신용정보 채권추심
    데이타존 청구서 DM 발송 대행
    (주)케이티스 114 번호안내 서비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 업무처리
    업무위탁 영업 대리점
    고객유치 및 신규 가입 등 대리점 업무 위탁
    금융결제원 은행 자동이체 및 지로 요금납부

    상기 제공내용을 제외하고,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②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이용금지,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 유지, 재위탁 제한,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 ④ 고객이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고객의 문의내용이나 불만 내용에 대하여 당사와 연관이 되어 있는 협력업체와의 관계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해당 협력업체에게 고객의 개인정보 및 접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고객 및 고객의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해당 지역영업점(중계유선사 또는 대리점)이나 드림라인 고객상담실(02-1566-1212)에 문의하여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드림라인은 이런 요청을 받은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파기절차
    • - 고객이 고객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 파기방법
    •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및 고객보호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① 소속 : 경영관리본부
  • ② 직위 : 본부장
  • ③ 이름 : 이충식
  • ④ 전화번호 : 02-6007-6070
  • ⑤ 이메일 : privacy@dreamline.co.kr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① 소속 : 정보기획팀 정보보호파트
  • ② 직위 : 차장
  • ③ 이름 : 고은희
  • ④ 전화번호 : 02-6007-6009
  • ⑤ 이메일 : privacy@dreamline.co.kr
제8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 일자 : 2019년 6월 26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 일자 : 2019년 6월 28일

    -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08년 5월 30일~ 2017년 1월 10일)

    -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17년 1월 11일~2018년 1월 15일)

    -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18년 1월 16일~2018년 3월 28일)

    -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18년 3월 29일~2018년 9월 13일)

    -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18년 9월 14일~2019년 3월 17일)

    -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19년 3월 18일~2019년 6월 27일)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② 관리적 대책
    •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 서버 보관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 관리적 보호대책을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개인의 실수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개개인의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제10조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1. 쿠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고객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고객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 될 수 있습니다.
  •       - 고객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3.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11조 (고객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및 고객보호 관련 민원을 상기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118
  •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www.spo.go.kr/ (국번없이)1301
  •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182
  • 4.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www.kopico.go.kr / 02-1833-6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