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화 서비스 (VoIP)

드림라인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살펴보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 Q
    다른 지역으로 이사가게 되면 번호가 변경되나요?
    A

    1. 변경이 필요 없는 경우
    - 070 인터넷전화번호를 사용하시는 경우 변경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단, 긴급통신(119, 112 등)시 정확한 주소 확인을 위해 변경된 주소의 변경 신고가 필요합니다. 변경신고는 고객센터(1877-1817)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 변경이 필요한 경우
    - 일반 전화번호(02, 031등)를 번호이동 하여 사용하고 계신 경우 고객센터(1877-181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Q
    명의변경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명의변경을 위해서는 신청서, 구비서류, 양도인/양수인 확인등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드림라인 고객센터(1877-1817)로 연락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Q
    드림라인 인터넷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가 가능한가요?
    A

    네 무료통화 가능합니다. 드림라인에서 부여한 070번호를 가진 가입자와 통화할 경우에 한해서 망내 무료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을 통해 드림라인 인터넷전화를 가입하신 고객과 통화할 경우에는 망내 무료통화가 제공되지 않습니다.(모든 통신사 공통 사항)
     

  • Q
    타통신사의 인터넷 사용시, 인터넷전화 사용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인터넷 통신사와 무관하게 인터넷전화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Q
    사용중인 전화단말기외, 보유하고 있는 다른 단말기로 교체하여 사용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드림라인에서 제공하는 단말기에 한해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타통신사 제공 단말 등록 불가)

  • Q
    인터넷전화도 114 안내가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인터넷전화 가입시 또는 고객센터(1877-1817)을 통해서 114 안내를 신청하실 수 있으시며 신청접수 후 약 3일 이후에 114에서 고객님의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립니다.
     

  • Q
    인터넷전화에서 착신전환 설정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하나요?
    A

    네 발생합니다. 착신전환이란 착신된 전화기에서 고객님께서 설정한 전화번호로 다시 전화를 걸게 되는 서비스입니다. 이때 통화료가 발생되며 이용요금은 일반 통화시 요금과 동일합니다.
     

  • Q
    통화연결음은 어떻게 이용해야 하나요?
    A

    원하시는 통화 연결 멘트를 전달 주시면 전문 성우를 통하여 음원을 제작해 드리며 해당 음원을 통화연결음으로 적용해 드립니다.
    멘트 전달은 담당 영업사원 또는 고객센터(1877-1817)로 해주시면 됩니다.
     

  • Q
    070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로 발신번호 변경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발신번호를 변경하려는 번호의 "통신사실가입증명원"을 해당 통신사에서 발급 받은 후 "발신번호변경신청서"와 함께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단, 드림라인에 가입된 고객명의와 "통신사실가입증명원" 명의가 동일해야 합니다.
    발신번호 변경을 할 수 있는 번호들은 일반유선번호(02-123-4567) / 전국대표번호 / 080 착신과금번호만 가능합니다.
     

  • Q
    일반전화를 인터넷전화로 변경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일반전화에서 인터넷전화로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전화기는 사용불가하여 인터넷전화 "전용전화기"로 변경하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