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과금서비스

    1.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드림라인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통신과금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이용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통신과금서비스 : 정보통신서비스로서 다음 각 목의 업무를 말합니다.
          1)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의 대가를 자신이 제공하는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징수하는 업무
          2)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등의 대가가 가목의 업무를 제공하는 자의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징수 되도록 거래정보를 전자적으로 송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업무
        • 나.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과금서비스를 말합니다.
        • 다.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
        • 라.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마. 비밀번호 : 회원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바. 이용자 :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사. 서비스 중지 :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동안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는 것
        • 아.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자. 결제 : 휴대폰, ARS, 폰빌, 무선망과금, 상품권 등의 결제 수단을 통해 인터넷 또는 유/무선 전화상에서 재화나 서비스 등을 구매 또는 이용하는 행위
      2.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이 약관은 서비스의 화면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시행일 2주 전에 본 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을 통해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회원가입 및 이용신청 양식 등을 기재한 후 "등록" 단추를 누르거나, 비회원 구매방식으로 약관에 대한 동의 단추를 누른 경우, 또한 이용자가 이용약관/이용안내 등의 고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2.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3.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 신상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의 승낙)
      1. 1.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나.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 나.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 다.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라.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통신사에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마.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바.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4. 4. 본 조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5.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계약사항의 변경)
      1. 1. 이용자는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WEB, FAX 등)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즉시 수정을 해야 합니다.
      2. 2. 본 조 제1항의 수정을 태만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1.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원할 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무선통신사로부터 이용자의 등록정보(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등) 또는 관련 자료에 포함된 일정한 총체적인 정보(단말정보 등)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용요금 청구 및 수납을 위하여 이용자가 가입한 유/무선통신사에 이용자의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와 인증 및 과금에 필요한 정보(사용금액, 구매일시, 상품코드 등)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유/무선통신사와의 청구수납대행계약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정보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사용일자, 청구일자, 청구 및 수납금액 등)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 편의를 위한 서비스 기능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위해 회사의 협력업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단말정보 등)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통계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과금액, 과금내역 등)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이용자의 단말기(컴퓨터 등)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이용자가 사용하는 단말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존중하고 보호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를 식별하거나 업무상 이용자에게 연락을 취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명시적으로 요청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용자의 신상정보는 사이트에 등록하거나 특정 서비스를 요청하거나 또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필요합니다.
      3. 3. 회사는 본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취득 및 보유한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일반전화번호, 거래내역 등 이용자의 모든 개인정보를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한 서비스 본연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가.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 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 다.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해당 유/무선통신사에 인증을 요청하는 경우
        • 라. 회사가 이용자의 결제요금을 회수하기 위해 타 통신사업자에게 청구/징수 대행을 의뢰한 경우
        • 마. 서비스를 통한 불법행위가 발생하여 민원이 발생하거나 이용자 보호 조치가 필요한 경우
        • 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4.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조 제3항의 목적 이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이용자는 언제라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탈퇴의사 및 이용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정보보호 조치)
      1. 1. 회사는 이용자의 과실 또는 이용자의 장비 문제로 인해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정보시스템 또는 정보통신망 등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보호조치를 전자우편,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가. 이용자의 장비가 제3의 사용자에게 이용 당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한 경우
        • 나. 이용자의 장비의 H/W 혹은 S/W의 문제로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하는 경우
        • 다. 이용자가 고의 혹은 실수로 회사의 악의적인 접속을 시도하거나 접속을 한 경우
      2. 2. 이용자가 취할 보호조치의 내용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 가. 해당 장비의 네트워크로부터 연결케이블 제거, 서비스 포트 차단, 네트워크 주소 차단 등의 즉각적인 분리
        • 나. 해당 장비에 대한 보안점검
        • 다. 관련 원인점검 및 패치, OS재설치, 필터링 등의 사후 보안 조치 실시
      3. 3. 회사는 이용자가 전항의 보호조치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을 5일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이용자의 보호조치 불이행에 대하여 부당한 접속 제한을 한 경우 이용자는 제23조 제1항의 담당자에게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를 접수 후 2주 이내로 사실을 확인하고, 이용자에게 서면(전자문서 포함. 이하 같다)으로 답변을 발송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요구한 서비스 신청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2.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사는 서버 및 통신기기의 정상 작동여부 확인을 위하여 정보처리시스템 자원 상태의 감시, 경고 및 제어가 가능한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어야 합니다.
        • 나. 회사는 해킹 침해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1) 침입차단시스템 설치
          2) 침입탐지시스템 설치
          3) 그 밖에 필요한 보호장비 또는 암호화프로그램 등 정보보호시스템 설치
        • 다.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를 포함한 대책을 수립/운용해야 합니다.
          1) 출처, 유통경로 및 제작자가 명확하지 아니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을 자제하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컴퓨터 바이러스 검색 프로그램으로 진단 및 치료 후 사용할 것
          2) 컴퓨터 바이러스 검색, 치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을 유지할 것
          3)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하여 방어, 탐색 및 복구 절차를 마련할 것
        • 라. 회사는 제3자의 불법적인 결제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고, 이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 각 호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합니다.
          1) 비정상 거래 유형 분석 시스템
          2) 복제폰 이용 거래 탐지 시스템
          3) 기타 불법결제 의심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3.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회사의 WEB 사이트 등에 고객센터 번호를 고지하고 소정의 절차를 통해 제기되는 민원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2주 이내에 처리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이용자에게 전화 또는 전자 우편 등을 통하여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제8조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
      5.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1.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2. 2. 이동통신단말기,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소유한 이동통신단말기와 이용자에게 부여된 ID, 비밀번호, 결제승인번호,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소홀로 발생하는 부정사용 등의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3.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안내 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4. 4.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수행할 수 없으며 본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한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해 이용자가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해당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5. 5.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6. 이용자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이동통신단말기를 도난 또는 분실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7. 7.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 가. 자신의 소유가 아닌 타인의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한 부정 사용행위
        • 나. 다른 이용자의 ID와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조작 혹은 사용하는 행위
        • 다.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바.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 (고지사항)
      1.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판매/제공의 대가를 청구할 때 관계법령 및 회사의 정해진 지침에 따라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가. 서비스 이용일시
        • 나. 서비스를 통한 구매/이용의 거래 상대방(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대가를 받고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 제공하는 자를 말하며, 이하 "거래 상대방"이라 합니다)의 상호와 연락처
        • 다. 서비스를 통한 구매/이용 금액과 그 명세
        • 라. 이의신청 방법 및 연락처
      2.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야 하며,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에 관한 서면(전자문서 포함)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한 기록을 관계법령 및 회사의 지침에 따라 해당 거래일로부터 1년간 보존해야 합니다. 단, 건 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거래인 경우에는 5년간 보존해야 합니다.
        • 가.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의 종류
        • 나. 거래 금액
        • 다. 거래 상대방
        • 라. 거래 일시
        • 마. 대금을 청구/징수하는 전기통신역무의 가입자번호
        • 바. 회사가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
        • 사. 해당 거래와 관련한 전기통신역무의 접속에 관한 사항
        • 아. 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 자. 거래의 승인에 관한 사항
        • 차. 그 밖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정하여 고시하는 사항
      4.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거래기록을 서면, 마이크로필름,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여야 합니다. 다만,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는 경우에는 전자거래기본법 제5조 제1항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5. 5.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가 자신의 의사에 반하여 제공되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게 이에 대한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 회사는 그 정정 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처리 결과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
      6. 6.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내역 및 요금부과 등에 대한 문의전화가 발생할 경우 고객응대 업무를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 제공되는 항목 : 휴대전화번호, 거래일시, 거래금액, 거래상대방, 거래내역
        • ○ 목적: 거래내역 확인, 과금취소 및 환불, 서비스 상담
        • ○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동의 철회시까지
      7. 7.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연락처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61, 드림마크원 데이터센터 8층
        • ○ 이메일 주소: huey99@dreamline.co.kr
        • ○ 전화번호: 1877-1817
      제13조 (이용한도와 대금결제)
      1. 1. 이용자가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나 재화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회사가 이용자의 신용도를 판단하여 별도로 정합니다.
      2.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대금을 회사가 정하는 대금 수납방법에 따라 납부해야 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 전자우편이나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원치 않을 경우 정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3.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이므로 이와 관련 문제발생시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게시물)
      1.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는 등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li>
        •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 바. 이용자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1. 1.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 가.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서비스 내 게재 목적 이외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 권을 갖습니다.
        • 나.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원할 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수적으로 수행하는 시스템 정기 점검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의 사항을 위반했을 경우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가.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결제를 한 경우
        • 나. 불법으로 개통된 휴대폰(대포폰, 브릿지폰 등)을 이용한 결제 및 결제라고 판단되는 경우
        • 다. 사이버머니를 이용한 불법적 금융행위(일명'깡")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 결제 및 결제라고 판단된 경우
        • 라.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비정상적인 결제 및 결제라고 판단된 경우
      제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이 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 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단, 해지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타인의 이동통신단말기, 결제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 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다.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라.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마.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아.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자.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차.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 타.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3. 3. 회사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이용자, 만 20세 미만의 이용자, 외국인 이용자, 법인 이용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4.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회사가 정한 청구/납부 시스템에 따라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1.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이용자의 부주의 또는 실수로 인한 손실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제17조 제1항의 시스템 정기점검 및 제18조에 의한 서비스 중지를 제외한 계약 성립 또는 서비스 상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이용자가 자신의 비밀번호 및 이동통신단말기를 도난 당하거나 분실하여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회사에 통지한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그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도난 또는 분실에 관한 증빙 자료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4. 4. 회사와 이용자 간에 손해배상에 관한 협의가 성립되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당사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이용자보호 협의회)
      1. 1. 회사는 불법 과금, 복제폰, 휴대폰 깡, 및 불법 마케팅 등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무선인터넷망개방사업자협의회 및 전화정보사업자협의회(이하 "사업자협의회"이라 한다)의 구성원으로 참여하여, "오픈넷CS센터구축운영에 관한 합의서" 및 "060 전화정보서비스 전화등록 사전심의 사업에 관한 합의서 "를 성실히 이행합니다.
      2. 2. 회사는 오픈넷CS센터(http://www.opennetcs.or.kr)의 민원경보시스템 운영을 위해 항시 연락 가능한 담당자 1인을 아래와 같이 지정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에 협조합니다.
        • ○ 담당자: 김현수 매니저
        • ○ 연락처: 1877-1817
        • ○ 전자우편주소: huey99@dreamline.co.kr
      3. 3. 회사는 사업자협의회에서 제정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협력업체에게 가이드라인의 준수를 권고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제23조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
      1. 1.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아래의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보호책임자 : 진민 실장 (연락처 : 02-6007-6054 / 전자우편주소 : jinmin3958@dreamline.co.kr)
        • ○ 담당자: 김현수 매니저 (연락처: 02-6007-6155 / 전자우편주소: huey99@dreamline.co.kr)
      2. 2. 회사는 특별한 사유(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 등)가 없는 한 이용자로부터 이의신청을 받은 날부터 2주일 이내에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2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르며,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공지에 따릅니다.
      제25조 (관할법원)
      1.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와 합의하여 해결할 수 있고, 합의가 이뤄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2. 2. 본 약관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한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의 전속적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